아파트라이프


 2019-06-18
  •  
         Calendar     광고문의     이벤트


     


          New

          봄 향기 품은 ‘도다리‘와 ‘멍게(우렁쉥이)‘ 맛보세요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4월 이달의 수산물로 봄 향기 가득한 ‘도다리’와 ‘멍게(우렁쉥이)’를 선정하였다.

          도다리는 가자미목 가자미과의 바닷물고기로, 납작하고 몸의 세로 길이가 길어 넙치나 다른 가자미류에 비해 마름모꼴의 모습을 지녔다.


          또한, 넙치는 눈이 왼쪽에 몰려 있으며 입이 크고 이빨이 있는 반면에, 도다리는 눈이 오른쪽에 치우쳐져 있으며 입이 작고 이빨이 없다.


          도다리는 주로 바다 밑바닥에 납작하게 붙어서 헤엄치며, 3~4월에 가장 많이 잡히고 맛도 좋다.

          대표적인 흰살생선인 도다리는 ‘봄 도다리’라고 불릴 만큼 봄을 대표하는 생선이다.


          봄 도다리는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 함량이 적어 간장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좋고, 맛도 담백하고 개운하다.

          ‘우렁쉥이’라고도 불리는 멍게는 암수동체이며 몸이 껍질로 덮여 있고, 바다 밑바닥에 붙어산다.


          원추형의 돌기가 많이 나 있어 ‘바다의 파인애플’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멍게는 지질 함유량이 적어 해삼 및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해산물’로 꼽히며, 피부의 노화를 막는 데 효과가 좋은 콘드로이틴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도다리와 멍게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이마트(멍게 4. 4.~10. 도다리 4. 25.~30.)와 홈플러스(도다리 4. 11.~17.), 롯데마트(멍게 4. 4.~10.)에서 20~30%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mall.epost.go.kr),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 온라인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시중가격보다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도다리와 멍게를 판매한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는 도다리와 멍게를 이용한 간편 요리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만개의 레시피(www.10000recipe.com)’와 ‘어식백세 블로그(blog.naver.com/korfish01)’에 게재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또한 4월의 지역축제로 ‘기장멸치축제’를 소개하였다.


          아름다운 항구도시 부산의 대변항 일대에서 4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멸치털이 체험, 대형 멸치회비빔밥 시식, 특산품 나눔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특별 할인행사도 진행되는 만큼, 국민 여러분께서 도다리와 멍게를 많이 드시고 봄의 기운을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양수산수] 2019.4.1.

          첨부파일 다운로드

          1

          추천하기

          0

          반대하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9-04-0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밥상머리

          <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