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라이프


     전국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  
         Calendar     광고문의

    New

    차세대 뷰티 트렌드로 떠오른 ‘AI’

    요즘 인공지능(AI:Artificial intelligence)의 활약이 눈부십니다. 가전, 자동차를 넘어 최근에는 뷰티 업계에도 AI를 활용한 서비스와 제품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차세대 뷰티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AI 뷰티산업.


    똑똑한 미인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나도 모르는 내 피부톤, Al가 알려준다?


     

    <사진제공 : 로레알>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은 뷰티 테크놀로지 분야의 선두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14년 피부스캐닝/피부색 매칭 기술 특화 기업 ‘사유키 커스텀 코스메틱(Sayuki Custom Cosmetics)’ 인수에 이어, 최근에는 캐나다의 증강현실(AR) 뷰티앱 회사 모디페이스(Modiface)를 사들였는데요. 이를 통해 제품을 자신의 얼굴에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는 가상 메이크업 앱 '메이크업 지니어스(Makeup Genius)'를 내놨습니다. 이 앱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가상으로 화장을 하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화장을 하지 않아도 실제 화장한 것처럼 보여주는 거죠.

     

    ‘스노우’처럼 재미있는 사진을 찍기 위한 셀카 사진용 앱 아니냐구요? 물론 메이크업 지니어스를 통해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지요. 하지만 이 앱은 화장품을 고를 때 더 많이 사용된답니다. 매장에서 화장품을 고를 때, 특히 색조화장품의 경우에는 얼굴에 직접 발라보고 고르는 사람은 별로 없잖아요. 대부분 손등에 발라 컬러를 확인하는 수준이어서 화장대에 잠자고 있는 색조화장품도 많고요. 메이크업 지니어스는 그런 소비자의 경험에서 탄생한 서비스입니다. 직접 색조화장품을 바르는 부담감을 덜고, 화장 효과를 빠르고 정확히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죠.

     

     

     

    국내 기업 아모레퍼시픽은 삼성전자와 협업해 ‘메이크업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탄생시켰습니다. 이 서비스는 삼성의 ‘갤럭시 S9’과 ‘갤럭시 S9+’의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 비전’에 탑재되었는데요. 해당 휴대폰 사용자는 아모레퍼시픽 여러 브랜드의 메이크업룩과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보고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가상 체험에서 제품 구입까지 원스톱 서비스 ‘편리↑’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AI 뷰티 서비스가 대세입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올리브영 강남본점은 개점 이후 한 달 만에 누적방문객 50만 명을 넘겼습니다. 업계 최초로 AI와 AR을 활용한 스마트스토어를 선보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이곳에는 ▲피부 유·수분 함유량, 민감도, 피부 트러블 등을 체크한 후 거울을 보면 거울이 얼굴을 분석해 피부 나이와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미러’ ▲태블릿 PC처럼 생긴 대형 테이블에 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올려놓으면 제품 하단 센서를 통해 제품 성분 등을 바로 알려주는 ‘스마트 테이블’ ▲구비된 클렌저로 메이크업을 살짝 지워 낸 뒤 얼굴에 갖다 대면 피부 밝기와 함께 웜(warm)톤, 쿨(cool)톤 여부를 측정해주는 ‘측색기’ 등의 스마트기기들이 층별로 구비돼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내 피부 상태에 맞게 추천받을 수 있어 측정부터 구입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죠. 덕분에 한국 화장품을 선호하는 외국인들에게 특히 인기라고 해요.

     

    내 손 안의 ‘똑똑한 피부주치의’

     

    세계적 종합제약업체 존슨앤드존슨도 사용자의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모바일 액세서리, ‘뉴트로지나 스킨360’을 내놨는데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모바일 앱과 연동된 스킨 스캐너를 스마트폰 상단에 부착한 후 피부 사진을 찍으면 되는데요. 이 때 12개의 고성능 LED 조명과 정밀 센서가 사용자의 피부 모공, 미세한 선과 주름, 수분 수준을 측정해 점수화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피부 상태를 수시로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죠. 게다가 앱을 통해 비슷한 연령대의 다른 사람들 피부 상태와 비교할 수 있어 더욱 객관적으로 자신의 피부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은 시대를 초월하는 가치였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때문에 AI 등 신기술이 가져올 뷰티 산업은 앞으로 더 빠르고 획기적으로 변화하겠죠. 영화에서나 가능했던 모습들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는 지금, 인간은 기술을 통해 얼마나 더 아름다워 질 수 있을까요?

     

     

    [산업통상자원부] 2018.6.21 

    첨부파일 다운로드

    1

    추천하기

    0

    반대하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8-06-2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뷰티

      1    2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