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경기도 시흥시, 공동주택감사관 10명 위촉 ‘분쟁ㆍ갈등 중재 나서 2022년까지 공동주택 민원 맞춤형 컨설팅 활동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공동주택에서 발생하고 있는 입주민과의 분쟁 및 갈등의 중재, 조정을 위한 공동주택관리 감사관을 위촉한다.


            시는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한국공인회계사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기도회, 경기도 건축사회로부터 추천받은 전문가 10명을 공동주택 감사관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변호사, 회계사, 기술사, 주택관리사 등 공동주택관리 경험이 풍부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임기는 2022년 2월말까지 2년간이다.

            「시흥시 공동주택 관리의 감사에 관한 조례」제3조에 따라 전체 입주자 또는 사용자의 10분의 3이상의 동의를 받은 감사요청 연명부 및 감사 요청 사유와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시흥시 주택과에서 감사를 실시하게 된다.

            공동주택 감사관은 주택과 소속 담당직원 2명과 한 조를 이루어 감사신청을 한 공동주택에 직접 찾아가 2~3일 가량 감사요청 내용을 조사하고 중재하는 역할을 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전문 감사관들에게 “공동주택 민원 사례를 설명하면서 공동주택감사관의 활동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각 분야 전문가의 입장에서 문제점과 갈등원인을 파악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중재, 조정 및 개선사항에 대한 많은 조언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시흥시는 공동주택관리 전문감사관이 공동주택 내 분쟁 및 갈등해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및 주거문화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주택과 주택관리팀(031-310-2401)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부서 :  주택과 주택관리팀   (031-310-2445)

             

            [경기도 시흥시청] 2020.2.24.

            첨부파일 다운로드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20-02-2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분쟁억제

            <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 맨위로